kpop和訳

韓国語勉強のためのkpop和訳ブログ

【歌詞/和訳】Propose(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) - LEE MUJIN(이무진)

 

youtu.be

 

Propose(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) / LEE MUJIN(이무진)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作曲 : 이무진, 서동환, 하성호

作詞 : 이무진, Rizin(153/Joombas), 투챔프(Alive Nation), 세영(153/Joombas)

編曲 : 서동환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너에게 안 믿길 만큼 맏은 게 참 많아요

君に信じてもらえなかったことが本当に多いです

 

우선은 너 하나, 그리고 우리란 말

まずは君、そして僕たちという言葉

 

사실 더할 나위 없어 그거면 됐지요

正直申し訳なくそれで十分です

 

우리만의 기억 과분한 선물이지요

僕たちだけの記憶に残るプレゼントです

 

너로 인해

君によって

 

난 놀랍게도 변한 게 참 많아요

僕は驚くほど変わったことが本当に多いです

 

맘속엔 너와 날 가득히 채운 바다

心の中には君と僕を埋め尽くした海

 

잡은 두 손 사이로

握った手の間に

 

붉은 실이 보이죠

赤い糸が見えます

 

어쩌면 정해져 있었던 걸지도

もしかしたら決まっていたのかも

 

근데 있잖아 자연스런 고백이 난 제일 어려워

でもね 自然な告白が僕は1番難しい

 

내 맘을 멋있게 전하고 싶어 고민했어

僕の気持ちをかっこよく伝えたくて悩んだ

 

수많은 바람 끝에 너에게 할 말을 정했어 

幾多の風の末に君に言いたいことを決めた

 

가장 솔직하고 감동적인 말

1番正直で感動的な言葉

 

너에게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

君にプロポーズしない理由が見つからなかった

 

내 일상, 내 모든 하루는 너라서

僕の日常、僕の1日のすべては君だから

 

그댄 오늘도 정말 예쁘네요

君は今日も本当に綺麗ですね

 

빛나줘 곁에서

輝かせて そばで

 

부디 영원토록

どうか永遠に

 

수백 번 연습하며 오늘을 기다려왔어

数百回練習しながら今日を待ってきた

 

어쩌면 어설픈 말들일지라도

もしかしたら中途半端な言葉でも

 

그댈 내일 더 사랑할 거란 것

明日君をもっと愛するということ


그게 내가 청혼할 이유

それが僕がプロポーズをする理由

 

그 이유의 이유

その理由の理由

 

마침내 전한 내 고백 조금은 수줍어도

ついに伝えた僕の告白 少しは照れくさくても

 

굳게 잡은 두 손

固く握った両手

 

놓지 않기로 약속

手放さない約束

 

마지막까지도

最後までも

 

꼭 함께하기로

必ず一緒にいよう

 

그 마지막의

その最後の

 

마지막의 마지막까지도

最後の最後までも

 

너에게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

君にプロポーズしない理由が見つからなかった

 

내 일상, 내 모든 하루는 너라서

僕の日常、僕の1日のすべては君だから

 

그댄 오늘도 정말 예쁘네요

君は今日も本当に綺麗ですね

 

빛나줘 곁에서

輝かせて そばで

 

수백 번 연습하며 오늘을 기다려왔어

数百回練習しながら今日を待ってきた

 

어쩌면 어설픈 말들일지라도

もしかしたら中途半端な言葉でも

 

그댈 내일 더 사랑할 거란 것

明日君をもっと愛するということ


그게 내가 청혼할 이유

それが僕がプロポーズをする理由

 

그 이유의 이유

その理由の理由

 

많은 사람들 중에

多くの人々の中で

 

그 많은 순간들 중에

その多くの瞬間の中で

 

만난 우리

出会った僕たち

 

우연과 얽힌 운명들 중에

偶然に絡まる運命の中で

 

가장 찬란한 순에

1番輝かしい順に

 

그 서막 끝의 무대

その始まりの先のステージ

 

너에게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은 것

君にプロポーズしない理由が見つからなかったこと

 

기억 속 찬란함이 온통 너란 것 

記憶の中の輝かしさが君だということ

 

그먼 오늘도 정말 예쁘단 것

君は今日も本当に綺麗だということ

 

전부야

すべてだよ

 

너무나

あまりにも

 

당연한 이유가

当然の理由が

 

난 이제 준비해 둔 모든 말을 꺼내 뒀어

僕は昨日準備しておいたすべての言葉を言い出した

 

항상 내 맘 한켠 담아뒀던 프러포즈

いつも僕の心の片隅にしまっておいたプロポーズ

 

그댄 내일도 아름다울 거란 것

君は明日も美しいだろうということ

 

그게 내가 청혼한 이유

それが僕がプロポーズした理由

 

그저 너란 이유

ただ君という理由