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pop和訳

韓国語勉強のためのkpop和訳ブログ

【歌詞/和訳】들꽃놀이(with 조유진) - RM(김남준)

 

youtu.be

 

들꽃놀이(with 조유진) / RM(김남준)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作曲 : RM, DOCSKIM

作詞 : RM, DOCSKIM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Flower field, that's where I'm at

Open land, that's where I'm at

No name, that's what I have

No shame, I'm on my grave

 

두 발이 땅에 닿지 않을 때

両足が地面につかない時

 

당신의 마음이 당신을 넘볼 때

君の心が君を見つめる時

 

꿈이 나를 집어삼킬 때

夢が僕を飲み込む時

 

내가 내가 아닐 때

僕が僕じゃない時

 

그 모든 때

そのすべての時

 

붉곷을 나는 동경했었네

花火に僕は憧れてたね

 

그저 화려하게 지고 싶었네

ただ華やかに散りたかった

 

시작의 전부터 나 상상했었지

始まりの前から僕は想像してたよ

 

끝엔 웃으며 박수 쳐 줄 수 있길

最後には笑って拍手してくれるように

 

나 소원했었네

僕は願い事をしてたんだ

 

믿었던 게 다 멀어지던 때

信じていたことがすべて遠ざかった時

 

이 모든 명예가 이겐 멍에가 됐을 때

このすべての名誉がくびきになった時

 

이 묙심을 제발 거둬가소서

この欲をどうか出してください

 

이떤 일이 있어도

どんなことがあっても

 

오 나를 나로 하게 하소서

おお 僕が僕でいられるようにしてください

 

Oh every day and every night

Persistin' pain and criminal mind

 

내 심장소리에 잠 못 들던 밤

僕の心臓音で眠れなかった夜

 

창밖에 걸린 청승맞은 초승달

窓の外にかかった哀れな三日月

 

I do wish me a lovely night

 

내 분수보다 비대해진 life

自分の身の丈より大きくなった life

 

저기 날아오르는 풍선을 애써 쥐고

あそこに舞い上がる風船を頑張って握って

 

따져 물어 대체 지금 넌 어디에

問い詰める 一体今君はどこに

 

Where you go, where's your soul

Yo where's your dream?

 

저 하늘에 흩어질래

あの空に散らばる

 

Light a flower, flowerwork

Flower flowerwork

 

저 하늘에 눈부시게

あの空に眩しく

 

Light a flower, flowerwork

Flower flowerwork

 

그 어디까지가 내 마지막일까

どこまでが僕の最後だろうか

 

전부 진저리 나, 하나 열까지 다

すべてうんざりだよ、1から10まですべて

 

이 지긋지긋한 가면은 언제 벗겨질까

このうんざりする仮面はいつ脱げるだろうか

 

Yeah me no hero, me no villain

 

아무것도 아닌 나

何でもない僕

 

공회전은 반복돼 기억들은 난폭해

空回りは繰り返される 記憶は暴れる

 

난 누워 들판 속에 시선을 던져 하늘 위에

僕は横になる 野原に視線を空の上に投げる

 

뭘 원했었던 건지 이제 기억이 안 나

何を望んでいたのか思い出せない

 

얻었다 믿었던 모든 행복은 겨우 찰나

得たと感じていたすべての幸せはわずかな刹那

 

Yeah I been goin', no matter what's in front

 

그게 뭐가 됐건

それが何であれ

 

새벽의 옷자락을 붙잡고 뭔가 토해내던 기억

夜明けの裾を掴んで何かを吐き出した記憶

 

목소리만 큰 자들의 사회

声だけが大きい者たちの社会

 

난 여전히 침묵을 말해

僕は相変わらず沈黙を語る

 

이건 방백, 완숙한 돛단배

これは傍白、完熟した帆船

 

모든 오해 편견들에 닿게

すべての誤解と偏見に届くように

 

반갑지 않아 너의 헹가래

嬉しくない 君の胴上げ

 

내 두 발이 여기 땅 위에

僕の両足がこの地の上に

 

이름도 없는 꽃들과 함께

名もなき花たちと共に

 

다신 별에 갈 수 없어 I can't

2度と星には行けない I can't

 

발밑으로 I just go

足元へ I just go

 

목적 없는 목적지로 

目的のない目的地に

 

슬곤 줄도 모르고

悲しいことも知らずに

 

그림자마저 친구로

影さえも友達に

 

I be gone

 

흩어질래 

散らばる

 

Light a flower, flowerwork

Flower flowerwork

 

저 하늘에 눈부시게

あの空に眩しく

 

Light a flower, flowerwork

Flower flowerwork

 

문득 멈춰보니 찬란한 맨발

ふと立ち止まってみると輝かしい素足

 

원래 내 것은 아무것도 없었지

元々僕のものは何もなかったよ

 

And don't tell me like you gotta be someone

 

난 절대 그들처럼 될 수 없으니

僕は絶対彼らのようにはなれないから

 

(Light a flower)

 

그래 내 시작은 시

そう 僕の始まりは詩

 

여태껏 날 지켜온 단 하나의 힘과 dream

今まで僕を守ってきたただ1つの力と dream

 

타는 불꽃에서 들꽃으로

燃える花火から野花へ

 

소년에서 영원으로

少年から永遠へ

 

나 이 황량한 들에 남으리

僕はこの荒れ果てた野原に残ろう

 

아 언젠가 나 되돌아가리

ああ いつか僕は戻っていこう

 

저 하늘에 흩어질래

あの空に散らばる

 

Light a flower, flowerwork

Flower flowerwork

 

저 하늘에 눈부시게

あの空に眩しく

 

Light a flower, flowerwork

Flower flowerwork

 

Flower field, that's where I'm at

Open land, that's where I'm at

No name, that's what I have

No shame, I'm on my grave

 

두 발이 땅에 닿지 않을 때

両足が地面につかない時

 

당신의 마음이 당신을 넘볼 때

君の心が君を見つめる時

 

꿈이 나를 집어삼킬 때

夢が僕を飲み込む時

 

내가 내가 아닐 때

僕が僕じゃない時

 

그 모든 때

そのすべての時